개인정보 처리방침
우림라이프 개인정보 처리방침
우림라이프(이하 ‘회사’라 한다.)(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위탁을 받는 자 |
고객 우편물 및 DM발송 | 우체국 |
고객 SMS / MMS 발송 | 신안정보통신 |
고객관리 리서치 | - |
웨딩행사 대행 | 비앙 스튜디오 |
크루즈 여행 서비스 업무 대행 | 마이바운 |
TM 콜센터 업무 / 계약등록 / 해피콜 | - |
의전용품 공급 및 서비스 | 대상(주) / 한마음라이프 / 경성특수(주) |
[개인정보 위탁안내]
제공받는자 | 수집·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 이용기간 |
신한은행 | 부금선수금 지급보증 계약 (소비자 피해보상 증서발송) |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소], 계약유지정보, 수납금액 |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
금융결제원 |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출금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 사실통지 | ▶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결제정보[금융기관명, 결제자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 |
하나카드 | 제휴카드 발급 | ▶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E-mail] ▶ 결제정보[금융기관명, 결제자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계좌번호] | |
신안정보통신(주) | PG 결제 서비스 | ▶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E-mail] ▶ 결제정보[금융기관명, 결제자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계좌번호]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 결제정보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파일 삭제 및 디스크 등 저장매체 포맷
- 수기(手記) 문서 : 분쇄하거나 소각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종업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또는 개인정보가 저장된 컴퓨터)의 비밀번호 설정 등 접근권한 관리,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가 저장된 파일의 암호화
-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저장․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등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사업주 또는 대표자)
성명 :
직책 :
연락처 : 1811-8981 / ssf007@naver.com / Fax. 050-4204-0075
▶ 개인정보 담당부서
담당부서 : 전산관리부
담당자 :
연락처 :1811-8981 / smceo007@naver.com / Fax. 050-4204-0075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12. 01.부터 적용됩니다.